logo

한국어

명상센터

 한丹가리 설립취지

 

정신문화 회복운동에 동참합시다.

 

서구의 물질 만능주의가 파급된 이래 수천 년을 지켜온 전통 문화가 우리의 마음에서 잊혀지게 되어 인간 존중 정신이 사라지는 대신 이기주의가 만연되어 자신의 주체를 망실하고 물질과 욕구에 이끌려 살아가고 있다. 현대 물질 문명의 위기에 처한 우리가 해결해야 할 가장 시급한 과제는 우리 민족이 소중히 간직해 온 정신 문화의 회복이라 생각한다. 선각자들에 의하면 우리 민족이 미래 지구촌 정신 문화의 지도자가 될 것이라 한다.

 

그 전초로 우리는 이미 88년 지구촌 대잔치인 올림픽을 통하여 이념과 체제를 초월할 수 있는 세계는 하나라는 ᄒᆞᆫ의 기틀을 마련하였다. 그러면 과연 우리가 무엇으로 어떻게 정신 문화의 지도자가 될 것인가?

 

다행히 최근 우리 것에 대한 탐구가 여러 분야에서 일어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민족의 전통심신수련법인 단(), ()를 바탕으로 한 민족정기회복, 민족통일, 인류평화 등의 구호를 외치며 피나는 노력을 경주하고 있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음은 매우 고무적이라 할 수 있다.

 

우리 모두 종교, 사상, 이념을 초월한 범국민적 참여를 통해 민족의 동질성 회복은 물론 전 인류가 한마음으로 뭉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야 할 것이다. 2002년 월드컵에서 대한민국을 외치며 터져 나온 민족적 응집력은 그 가능성을 충분히 보여주었다. 더욱이 역사적으로 우리 민족은 천손족임을 자각하고 긍지와 자존심을 되살려 홍익인간의 이념을 ᄒᆞᆫ정신으로 실현하여 이상적인 세계를 이루려는 것이 정신문화(精神文化)의 종주국(宗主國)인 우리 천손족이 해야 할 당연한 임무라 생각한다. 지구촌 구석구석까지 우리 조상의 말씀인

너희는 한얼 속에 한울 안에 한알이니라(ᄒᆞᆫ정신)는 진리를 널리 알리고 홍익인간을 실천하는 심신수련법을 널리 펴 나가야 한다. 이제 우리는 자신은 물론 사랑하는 자녀의 건전한 정서함양을 위해 가정에서, 직장에서 이 운동의 취지를 널리 홍보하여 다 함께 동참함으로써 선조들의 위업과 포부를 되살리도록 해야 한다.

 

아무쪼록 많은 우수한 지도자가 절실히 요구되는 이 때 여러분의 참여와 지도편달을 기다립니다.

 

 

                                                              一精   尹 鍾 煥  올림